① 접수(intake) : 어르신의 기본정보 및 신체적, 정신적, 생활적 욕구를 개괄적으로 파악하여
사례관리 대상자를 선정한다.
② 사정 : 어르신이 가진 욕구, 문제, 강점, 사회적관계망 등 포괄적인 정보를 수집한다.
③ 사례회의 : 사회복지사, 간호사, 물리치료사, 영양사, 요양보호사 등 관련 담당자가 모여
어떤 도움을 주는 것이 효과적인지 논의한다.
④ 서비스계획 수립 및 개입 : 목표와 우선순위에 따라 서비스계획을 수립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.
⑤ 점검 및 평가 : 서비스를 실행하고 사례회의 및 작성된 관찰기록을 근거로 변화상태를
평가하고 필요 시 새로운 서비스 계획을 수립한다.
⑥ 종결 : 어려움이 해결되었다고 판단되면 종결단계를 진행한다.